가족여행2012.02.02 12:14
겨울을 맞이하야 양산 통도 환타지아 눈썰매장을 다녀왔습니다.
1월 29일 일요일이군요.

눈썰매장 개장시간은 10시 반이라고 해서 부랴부랴 서둘러 부산에서 출발했습니다.
 


눈썰매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통도환타지아 입장료도 내야하고, 눈썰매장 이용료도 내야합니다.

통도환타지아 홈페이지의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 눈썰매장 이용 요금 5,000원 (통도환타지아 입장료 별도)
▷ 자유이용권 이용시 눈썰매장 무료이용
▷ 단체는 30명 이상일때 적용됩니다.
▷ 단체상담 및 문의 : 055)379-7000


▷ 평일 : 오전10:30 ~ 오후4:30
▷ 주말 : 오전10:30 ~ 오후5:00
※12시~13시(1시간)는 안전한 이용을 위한 슬로프 정비 시간이므로 잠시 이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_ 더욱 길고 더욱 짜릿한 성인 전용 슬로프입니다.
_ 키제한 150cm 이상 안전규칙을 꼭 지켜주세요.


어린이와 부모님이 할께 즐길 수 있는 50m 길이의 안전한 어린이용 슬로프.
유아들도 보호자와 동승해서 재미있는 썰매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최신 시설을 자랑하는 썰매장 부속 건물의 1층과 2층에 마련된 휴게실에서 맛갈스럽고 다양한 메뉴와 함께 여유로운 휴식 시간을 즐기세요.


자...위의 글을 보고 대강 감이 오시나요?
통도환타지아 자유이용권을 끊으면 눈썰매장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눈썰매장만 이용할 목적이더래도 이왕이면 끊어서 노는걸 추천합니다.

이용시간의 12시 ~ 13시 정비시간일 때는 그날만 그랬는지 원래 그런지 몰라도, 성인용 슬로프만 하고, 어린이용 슬로프는 그냥 탈수 있었습니다.

통도 환타지아 이용요금은 어린이 7,000원, 어른 10,000원 입니다.
할인혜택도 있으니, 잘 따져보고 결정하시면 될것 같네요.

할인혜택 보러가기 => https://www.fantasia.co.kr/m02use/use03.htm

저희 가족은 4명인데, 저만 자유이용권을 끊었습니다.
눈썰매만 탈 목적이더래도 그것만 타면 힘드니까, 자녀 동반시에는 자유이용권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 싶네요.

장갑은 찾다찾다 못찾아서 그냥 맨손으로 탔지만, 그날은 그다지 춥지 않게 느껴지더군요.

대신 바지랑 신발, 양말이 다 젖었습니다.
웬만하면 바지랑 신발, 양말 여벌로 들고 가던지, 스키복바지랑 신발 착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통도환타지아 어린이용 눈썰매장 모습입니다. 포스팅을 고려하지 않고 찍은거라..전체를 찍은 사진은 없네요^^
올라가면 많이 미끄러우니까 조심하셔야합니다.^^


어른은 그냥 타면 되지만, 부모랑 아이가 같이 탈때는 꼭 아이의 겨드랑이 사이로 줄을 잡으라고 하고, 아이는 아빠 다리를 하라고 시키네요.
우리 둘째가 불편해해서, 그냥 다리 뻗고 탈려고 하니까, 굳이 아빠 다리를 하라고 하면서 출발 안시켜주더군요. -_-;


우리 큰애는 신나서 혼자 막 탔습니다.^^ 그날 밤에 일기 쓴거 보니까 한 25번 탔다고 적었더랬습니다.



아직 어린 둘째를 위해서 그냥 비행기 한번 태워줬습니다. 500원 2개를 넣어야 움직이더군요.
큰아들도 옆에 따라서 앉아있네요^^둘째가 마스크를 껴서 얼굴표정을 볼수 없었지만 별 표정이 없네요.



위의 사진의 뒤에 보이는 써키트 2000 입니다. 키가 120 cm 이하인 어린이만 탈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2,000원인데, 이걸 좋아라 하더군요.
이번에는 마스크를 꼈지만, 눈이 웃고 있는게 보이네요. 브이도 하고요^^

이것만 두번 탔습니다. 또 타고 싶다는걸 간신히 설득했네요. 아마 자유이용권을 끊었으면 계속 태웠을텐데^&^

내려오는 차안에서는 골아떨어지더군요.

성인용 슬로프는 한번 타봤는데, 솔직히 무서웠습니다.ㅠㅠ

전체적인 평점은 10점 만점에 5점 정도입니다.
개인적인 평가니까 전적으로 믿지는 마시구요^^

첫째 감점이유는 입장료와 눈썰매장 이용료를 중복 내야한다는 것이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둘째 감점이유는 입구에서 눈썰매장 까지의 거리가 조금 되더군요. 둘째를 안고 가기에 버겁더라구요.
세째 감점이유는 어린이용 슬로프 올라가는 통로에 전선박스(?)같은게 툭 튀어나와있는데, 조심하지 않으면 부딪히겠더라구요. 실제로 우리 큰아들도 부딪힐뻔했습니다. 올라가는 내내 조금 신경쓰이더라구요. 어린이용이니까 조금은 그런 부분 신경써주었어야 하지 않을까요? 철거한다던지, 위치를 이동하던지, 부딪혀도 안다치게 부드러운 솜으로 둘러싸던지 하는 배려를 해주시면 좋았을텐데요.
네째 감점이유는 어린이용 슬로프 올라가면 너무 미끄러웠습니다. 평평하게 고르고, 미끄러지지 않게 되어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자꾸 들더군요. 저도 몇번 넘어지고, 애들도 조심조심했는데도 넘어졌습니다. 더더구나 썰매타기 위해서 썰매판까지 들고 있는데 넘어지면 -_-;
다섯째 감점이유는 눈의 굴곡을 일부러 주었는지 몰라도 너무 굴곡이 심하더군요. 올라가서 첫번째에서 네번째 타는 곳 까지에 사람이 몰리는 이유는 거기가 타고 내려오기가 편하고 좋아서입니다. 안으로 들어갈수록 너무 타기가 힘들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았던 점은 일단 부산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었다는 점입니다.^^
큰아들 방학때 한번은 꼭 눈썰매 타러가자고 했던 약속을 지킬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2월에 봄방학하면 이번에는 경주에 한번 눈썰매를 타러 가볼 계획이랍니다.^^

참고로 자유이용권이 아니라 눈썰매장 이용권을 끊은 사람은 나갔다가 들어올수 없으니, 먹는 부분 잘 신경쓰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 통도환타지아 눈썰매장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심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