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1.05.24 21:22
26년 강풀 (26년 영화화?! 26년)
26년 강풀 (26년 영화화?! 26년)       현재 온라인 최고 인가만화작가인 강풀 그가 연재중인 26년이라는 웹툰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많은 이들에게 공개 되어 감동과 재미를 주고 있다.  

  헌데 오늘 강풀의 만화 26년에 대해서 많은 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이고 이 웹툰의 대략적인 내용은 무엇일까..?  

 

  간략하게 말해서 강풀의 26년은 1980년 5월 광주민주화운동 당시에 정부의 계엄군에게 살해당한 피해자 가족들이 26년이 흐른뒤에 그 당시 최고통수권자를 철저히 응징한다는게 주된 내용이다.   사실 과거 08년도에 29년이라는 제목으로 영화화 하려다가 무산이 되버린 강풀의 명작 26년.  

  사실 광주 민주화 운동 관련해서 영화는 몇번이 제작되었었다. 그 중에 가장 잘 알려진게 화려한 휴가, 박하사탕 정도이고 오!꿈의나라, 부활의 노래 등도 관련 영화로 알려져 있다.  

  광주 민주화 운동은 대한민국 과도기 시절 뼈아픈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하다. 언론의 자유조차도 철저한 검수를 통해 정부가 원하는 방향으로만 발행되던 그시절, 억압된 사회속에서 꿈틀대던 민주화 바람.  

  결국 광주는 고정간첩과 거기에 휘둘리는 폭도들의 소행이라는 언론의 소식들이 전국으로 전해지게 되고 계엄군까지 나와 이를 짓누르기 시작했다.  

 

  강풀의 26년이라는 웹툰이 재조명 받는 이유도 뼈아픈 과거의 예민한 부분이기 때문이 아닐까..?   처음으로 광주 민주화 운동 관련 내용을 다룬 영화는 '오! 꿈의나라' 라는 1989년 작품으로 16mm 독립영화로 제작되었다고 하는데 그 당시 따로 제작신고나 사전 심의 없이 공공장소에서 공연되어 왔는데도 불구하고 이 영화만큼은 그 검열이 아주 심했다고 전해진다.  

 

  여하튼 이게 시초가 되어 여러 작품성 영화가 나오게 되었고 급기야 강풀의 26년 웹툰까지 연재 되며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연재 당시에만 하더라도 일일조회수가 200만건에 달했다고 하니 이 얼마나 대단한 일이 아닌가.  

 

  허나 강풀의 26년은 결국 영화화 되지 못했다. 개성이 강한 연기파 배우 류승범과 더불어 미녀는 괴로워를 통해 최고 배우로 거듭난 김아중까지 캐스팅되어 29년이라는 제목으로 바뀌어 영화화 된다면 상당한 흥행을 일으키지 않았을까 했지만 결국 무산되고 말았다.  

  아무래도 주제가 예민한 부분이다 보니 영화제작에 어려움이 많지 않았을까.. 강풀의 26년 인기웹툰 작가이지만 이런 내용을 다루는 모습이 보기 좋아 보인다.       10원경매 사이트 바로가기       강풀 26년 관련 포스팅 마쳐요 -

出處: http://blog.naver.com/sonhs9?Redirect=Log&logNo=120129757164



모든 웹툰을 다 볼 수 있는 웹툰즈 가기

Posted by 심스드림